생아로니아먹는법 3가지 건강과 맛을 한번에 잡자
아로니아의 여러가지 좋은 효능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아로니아를 찾고 있습니다. 아로니아가 포함하고 있는 안토시아닌은 눈 건강에 좋고, 노화방지를 도와 주는 항산화 기능도 있고요. 특히 지금 이 시기인 늦은 여름이나 초가을 정도가 아로니아를 먹기에 가장 좋은 계절인데요. 다른 베리류와는 다르게 아로니아는 생으로 먹으면 조금 강하고 씁쓸한 맛이 납니다. 보기에는 아주 상큼하고 달달하게 생겼는데 말이죠.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생아로니아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첨가물 없이 먹는 방법
아로니아 그 자체를 즐기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생아로니아를 그냥 입으로 바로 가져가기에는 부담스럽죠. 조금 부드럽게 만들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럴 때 좋은 방법이 아로니아를 삶아주는 것인데요. 냄비에 아로니아를 물과 함께 넣고, 10-15분 정도 삶아 주면 아로니아가 부드러워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좀 더 부드럽게 먹기를 원한다면 시간을 더 주어도 좋습니다.
조금 더 활용법을 알려 드리자면, 이때 몇 가지 향과 맛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아마 그냥 삶기만 한 아로니아는 심심할 수도 있습니다. 레몬즙이나 약간의 식초를 넣어서 산도를 높여 주면 아로니아가 가지고 있는 향을 더 선명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단맛을 추가하고 싶다면 시럽이나, 설탕, 꿀 등을 살짝 넣어도 좋습니다.
2. 갈아먹기
아로니아는 다른 음식과 무척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재료와 함께 갈아먹어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아로니아를 먹는 목적은 건강이 크겠죠. 건강에 좋은 음식들과 함께 갈면 그 효과가 더 해질 수 있습니다. 두유나, 우유, 요거트 등과 곁들여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3. 분말 만들어서 먹기
아로니아를 간편하면서도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로니아를 잘 말린다음 갈아주면 분말형태로 보관이 가능한데요. 필요할 때마다 물에 타서 먹어도 좋고요. 휴대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조금 번거롭다는 거죠. 그래서 분말형태로 아로니아를 먹고 싶은 사람은 주고 제품을 구매하기도 합니다.